infatuation

iPhone 3gs 4.3.1 데몬 제거로 가용 메모리 늘리기 본문

iPhone&MAC

iPhone 3gs 4.3.1 데몬 제거로 가용 메모리 늘리기

화령 2011. 5. 12. 19:07

2011년 5월 12일 
현재 iPhone 3gs에 4.3.1 사용중입니다. 

4.3.1로 올리고 메모리가 턱없이 부족하더군요. 테마를 많이 사용한 것도 아니고.. 단지 폰트 정도만 바꾼건데 무슨 이건 아이폰이 아니고 너무 버벅거려서 쓸 수 없을 정도 ㅠㅅㅠ 전에 가상 메모리를 6개월간 사용했는데 그것이 문제인지 최대 70MB를 안넘어 가더군요. 그래서 찾아낸 것이 불필요한 데몬 제거하기 !!! 언어팩 삭제하는 방법도 있던데 그건 귀차나서 패스 :)

## 데몬 제거 하기 전에 밑에서 알려드린 데몬  리스트 외에 
 다른 걸 건드려서 벽돌되는건 본인 책임입니닷 ##


< 데몬 제거하기 > 
먼저 iFunbox로 아이폰에 접속을 합니다.그리고 Systen/Library/launchdemons 경로에 들어가면 데몬 리스트가 쭉~ 나옵니다. 


(아 전 혹시 문제가 생길까봐 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했습니다. 나중에 복구 가능하도록) 
com.apple.DumpPanic.plist -> com.apple.DumpPanic.plist.bak 
위와 같이 파일 명 뒤에 .bak를 붙여주어 이름을 변경합니다. 


위에 캡쳐된 부분에 있는 plist 파일들의 이름을 바꿔줍니다. 위 파일들은 안전한 데몬 리스트만 이름 변경한 것입니다. 데몬마다 설명 적고 싶었는데.. 귀차나열 - 걍 바꾸세요. 자 이제 변경 끝났으면 아이폰 재부팅해줍니다!! 
 

재부팅 후에 가용 메모리 부분 확인해 보면 138MB 까지 올라갑니다. 아- 나 눈물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 데몬 제거 덕분에 평균 100MB 이상 지속됩니다 ㅎㅎ 전에는 100MB도 안됐는데.. 이건 뭐.. 신세계까진 아니고 걍 좋아졌어요 +_+ 
 
 
이상 데몬 제거 끝 :D